2018 지그재그 유저간담회 현장스케치!

지그재그에서는 유저들의 소중한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개선 필요사항을 서비스에 반영하는 유저간담회를 일 년에 한 번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유저간담회는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000천만1000✧이라는 좋은 소식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준비되었는데요. 무엇보다 지그재그가 유저 분들의 쇼핑을 얼마나 ‘즐겨, 찾기, 쉽게’ 도와드리고 있는지, 앞으로 무엇이 더 필요할지 직접 들을 수 있어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월 27일 오후에 진행된 이번 유저간담회는 지그재그의 여러 팀이 협업해 진행했습니다. 쇼핑몰/고객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Alliance 팀원들과 브랜드 마케팅 팀원들, 디자인팀, Relations팀이 모두 함께 머리를 맞대며 유저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준비해나갔습니다.

지난 유저간담회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오갔는지, 아쉬운 점은 없었는지를 공유하고 본격적으로 유저간담회에 참석하실 분들을 모시기 시작했는데요! 무엇보다 이번 유저간담회는 지그재그를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께 감사하는 의미를 듬뿍 담아드리는 것이 최종 목표였습니다.

쇼핑을 사랑하는 다양한 지그재그 유저 분들을 모시는 자리이니만큼 선물 선정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평일 오후 소중한 시간을 내주시는 지그재그 여성 유저들의 취향저격! 할 수 있는 3CE 틴트(피부톤에 맞게 여러 색깔로…), 예쁜 분홍 술이 달린 지그재그 파우치가 준비되었고 이벤트 상품으로는 쇼핑지원금과 아벤느 미스트가 유저분들을 기다렸어요!

또 하나의 선물! 지그재그를 애용해주시고 유저간담회까지 찾아오시는 분들을 위해 모든 팀원이 한 통씩의 카드를 정성 들여 썼습니다. 유저간담회를 준비하는 팀뿐만 아니라 개발팀, 데이터팀 모두 지그재그를 사랑해주시는 마음에 감사드린다는 카드를 한 땀 한 땀 써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유저간담회 당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유저 분들을 맞을 준비를 시작하구요 (하트) 드디어 한 두 분씩 참석자들이 도착했습니다.

이날 유저간담회는 크게 이벤트와 프리토킹 세션으로 나누어져 진행됐습니다. 이벤트 타임에서는 지그재그와 관련된 다양한 퀴즈가 제시되었고, 맞추시는 분들께는 지그재그에서 준비한 선물을 나누어드렸습니다. 지그재그의 유저이기 때문에 풀 수 있고, 지그재그의 유저여야만 풀 수 있는 문제들을 맞히시는 눈길이 사뭇 진지했는데요.
나의 즐겨찾기는 몇 개나 되는지, 지그재그 PR담당자(네, 접니다!)가 앱 내에서 [필터]로 설정해놓은 스타일은 어떤 스타일일지 등에 대한 퀴즈가 진행되었습니다. 모던시크와 심플베이직이라는 정답을 한 번에 맞추시는 분이 있어서 모두가 그 눈썰미에 놀랐다는 후문이….
지그재그 서비스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OX 퀴즈도 진행되어서, 다 같이 지금까지 미처 알지 못했던 기능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신나는 이벤트 타임 후에는 본격적으로 유저 분들의 이야기를 한 분 한 분 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한 테이블당 한 명의 지그재그 팀원들이 자리해 지그재그를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점은 없으신지, 어떤 부분이 더 강조되었으면 좋겠는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누기 시작했어요. 지그재그라는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모두 다른 쇼핑 패턴과 관심사를 갖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놀랍고 감사한 경험이었습니다.

카카오톡, 메일, 전화 등 여러 CS 채널을 통해 항상 유저분들을 만나 뵙고 목소리를 듣고 있지만, 이렇게 직접 지그재그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또 다른 기분이라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지그재그의 화면을 다 함께 열어보고 이야기하며 각자 유저들마다 기능을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직접 느끼는 시간이 정말 소중했어요.
‘즐겨, 찾기, 쉽게’ 라는 지그재그의 미션에 공감해주시는 유저 분들의 코멘트를 들으며 앞으로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해드려야겠다 팀원 모두가 다짐했습니다 😃

열심히 준비한 팀원들의 단체샷도 빠질 수 없겠죠, 유저간담회에 와주신 사랑하는 유저 분들 그리고 함께한 팀원 분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지그재그는 앞으로도 유저 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